정창덕 국제블록체인연합회장, 베트남 블록체인 컨퍼런스 참석차 출국한다

장호창 | 기사입력 2019/03/26 [16:06]

정창덕 국제블록체인연합회장, 베트남 블록체인 컨퍼런스 참석차 출국한다

장호창 | 입력 : 2019/03/26 [16:06]

▲ 정창덕 회장이 참석해 발표할 베트남 컨퍼런스 포스터 및 일본블록체인개발자협회장 아카자와 회장과 정회장의 모습(우측).사진=IBA     ©장호창

 

[장호창 기자정창덕 송호대총장 겸 국제블록체인연합회(IBA) 회장이 27일 부터 4월 2일까지 베트남을 방문해 베트남 관계부처 장관과 면담하며, 하노이 '블록체인 컨퍼런스&포럼에도 참석해 “4차산업혁명블록체인과 스마트시티에 관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IBA가 26일 밝혔다.

 

이날 IBA에 따르면정회장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한-베트남 간 4차산업혁명의 협력채널을 본격적으로 가동해 우리의 4차산업혁명 특히 블록체인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고 최근 베트남에서 다시 각광받고 있는 블록체인 -코인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 방문에는 한국측에서 블록체인 간편결제를 선도하는 비시스 블록체인과 메디칼-헬스 정보 블록체인 메디키, BVM 결제 오픈애셋 노드서비스 대표 장석영 박사 등 한국에서 내노라 하는 블록체인 관계자들 20여명도 동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7일부터 30일까지 하노이또 31일부터 4월 2일까지 호치민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국제 블록체인 코인 마켓의 급변화에 따른 협력 방안을 집중 논의한다.

 

블록체인 컨퍼런스&포럼 세션에 참석해서는 베트남 정부 관계자와 기업인해외 업인들과 함께 블록체인인공지능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스마트시티 모빌이티 등 4차산업혁신전략을 집중 토론할 예정이다.

 

한편, 메디칼 -헬스 정보 블록체인 메디키(MKEY)가 26일 세계 빅거래소에 상장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블록체인 메디키 대표 장석영 박사는 바로 오늘 세계 빅거래소에 상장된 메디칼 -헬스 정보 블록체인 메디키(MKEY)는 베트남에서도 매우 큰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이번 베트남 방문을 통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