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 디어유의 1분건강] '코어강화' 운동 헌드레드!

우정아 원장 | 기사입력 2019/12/16 [23:15]

[필라테스 디어유의 1분건강] '코어강화' 운동 헌드레드!

우정아 원장 | 입력 : 2019/12/16 [23:15]

 

[운동 순서]

 

1. 무릎을 세워 천장을 보고 눕는다.

2. 내쉬는 호흡에 등을 말아 상체 천천히 올라온다. 시선은 복부를 향한다.

3. 코로 짧게 5회 마시고, 입으로 짧게 5회 내쉰다. (스타카토로 호흡한다.) 10회 반복한다.

4. 호흡하며 동작할 때 팔은 길게 뻗어 바닥을 누르듯 움직인다.

 

 

 

[주의사항]

1. 목이 아프지 않도록 코어의 힘으로 상체를 들어 올려 유지한다.

2. 호흡이 가쁘지 않도록 짧게 마시고 내쉬며 호흡을 조절하여 운동한다.

3. 마시는 호흡에 흉곽(갈비뼈) 열고, 내쉬는 호흡에 흉곽을 조여 복부를 수축하며 동작한다.

4. 몸통이 흔들리지 않도록 코어의 힘을 주어 운동한다.

5. 운동 시 목. 어깨가 불편하다면 머리 뒤로 손을 받쳐 호흡으로 동작을 이어간다.

6. 동작시 코어의 힘을 조금 더 느끼고 싶다면 다리를 앞으로 길게 뻗어 동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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