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장 오용환 대통령직속 균형발전위원회 지역혁신가 선정

섬살리기와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SNS문패달아주기등 힘 될것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21/07/19 [11:25]

섬장 오용환 대통령직속 균형발전위원회 지역혁신가 선정

섬살리기와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SNS문패달아주기등 힘 될것

최성룡기자 | 입력 : 2021/07/19 [11:25]

신지식인 마산돝섬과 통영만지도 섬장 오용환이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혁신가로 선정돼 7월16일 상장을 받았다.

 

▲ 대통령직속 균형발전위원회로부터 받은 지역혁신가 상을 받고 웃고 있는 섬장 오용환   © 편집국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김사열)는 삶의 현장에서 보다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생각을 실천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지역의 변화를 이끌어 나가는 사람을 지역혁신가로 매년 선정하는데 지난 7월16일 제4기 지역혁신가를 선정하고 상장을 수여했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혁신에 힘쓰는 지역혁신가를 발굴하여 지역혁신체계 구축 활성화를 도모할 목적으로 매년 선정하고 이들 활동을 지원한다.

▲ 대톨령직속 균형발전위워회 상장   © 편집국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혁신가로 선정된 섬장오용환은 사라져가는 섬살리기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SNS문패달아주기등을 위해 앞장서 왔는데 '인정받은 지역혁신가로 활동하게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지역혁신가 워크숍, 혁신사례 홍보 및 확산 콘텐츠 제작 참여, 균형발전박람회 등 주요행사에 참석하고 특히 경남의 지역혁신가로 활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산돝섬과 통영만지도 섬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섬장 오용환은  기업회생전문가이면서 섬회생전문가이고 한국신지식인협회 신지식으로 선정되었으며 지난 7월1일부터는 KBS N_잡러스타트업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등 지난 10여년간 창원과 마산 통영등 경남의 섬살리기와 소상공인의 SNS문패만들어주기등 지역혁신가로 활동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